티스토리 뷰
목차
매년 아름다운 불꿎의 향연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함안 낙화놀이가 올해에도 진행됩니다. 불꽃이 떨어지는 아름다운 장면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축제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함한낙화놀이 사전예약 링크 2차 모집
작년 2023년 석가탄신일 연휴에 진행되었던 낙화놀이 행사에 5만여명의 대규모 인파가 몰리게 되면서 주변 교통마비 뿐만아니라 안전사고 우려까지 있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먹거리도 진행도 모든것들이 모두 미숙했던 지난해의 행사에서 상당히 실망하고 고생도 많이했지만, 올해에는 관람 환경을 개선하면서 전면 예약제로 바뀌어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 > > > 함한낙화놀이 사전예약 (2차모집) < < < <
경남 함안 낙화놀이 일정
☑️ 행사 일정 : 5월 14일 ~ 5월 15일
☑️ 장소 : 경남 함안군 가야읍 함안대로 277-13
☑️ 네이버 2차 사전예약 오픈 : 4월 10일 (수) 오전 10시 (6천명)
⇾ 사전예약자는 5월 초 일괄 배송된 손목 띠를 착용한 뒤 행사장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 함안 군민은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총 4천명)
함안 낙화놀이는 오후 4시부터 시작해서 밤 10시경에 끝나지만, 해가지고 낙화봉이 타는 불꽃의 향연은 저녁 7시가 넘어가면서야 멋스러워집니다. 함안 낙화놀이의 불꽃은 낙화봉을 태우면서 그 불꽃들이 나쁜 액운을 태워낸다고 합니다. 낙화봉 제조 과정이 특허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낙화봉 만들기 체험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매년 석가탄신일에 무진성 일대에서 열리는 함안낙화놀이는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뜻에서 매년 무진정 일대에서 열리는 함안 고유의 민속놀이입니다. 함안 낙화놀이는 연등과 연등사이에 참나무 숯가루로 만든 낙화를 매달아 이 낙화에 불을 붙여 꽃가루처럼 물위에 날리는 불꽃놀이입니다.
일제 강점기에는 민족정기 말살정책에 따라 중단이 되었다가 1985년에 복원이 되면서 매년 행사를 실시하며 함안군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 확인 사항
- 행사장 인근 차량이 진입이 불가하며, 주면 주차공간이 없어 임시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 인근 임시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는 셔틀버스 운행 예정이므로, 향후 공지되는 셔틀버스 일정표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함안군 홈페이지 및 함안군 SNS 별도 공지 예정)
- 행사취소 여부 및 전달사항은 핸드폰 문자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으로, 핸드폰 번호를 명확하게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 인근에는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전예약자의 경우에는 이후에 안내되는 인근의 임시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셔틀버스를 탑승하여 행사장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